비수기 기구 관리 2016-11-01
김철호
1. 채밀기

내부에 물을 흘려 깨끗히 씻어 주세요.
단, 밸브를 열어 놓고 세척 하셔야 하며 만약 밸브를 닫은 채로 물을 채워 세척을 하시게 되면 내부에 있는 베어링쪽으로 물이 흐를 수도 있습니다. 물론 니데나/오링으로 베어링에 물이 안들어가겠금 만들어져 있지만 니데나나 오링은 고무로 만들어져 있는 부분이므로 시간이 지나면 딱딱하게 굳어서 틈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씻은 채밀기는 가능하면 통풍이 되는 실내에 보관해주시고 여건이 마당치 않을땐 윗쪽은 비를 맞아도 문제될건 없지만 아랫쪽 모터나 기어 브레이크쪽은 녹이 생길수도 있으니 습기가 차지 않게 관리 해주셔야 합니다. 아랫쪽 베어링에는 오일을 넣어주시면 좋고 오일이 없다면 구리스라도 발라 두시면 됩니다. 기어도 마찬가지로 구리스를 발라서 관리해 주십시오. 그리고 브레이크쪽엔 녹이 생겨 디스크가 붙어 버리는 경우도 있으니 채밀시작전에 손으로 돌려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는 부분입니다.

컨트롤은 필히 실내 보관하여야 하며 채밀시즌에도 가급적이면 실내에 보관해주셔야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동양봉을 하셔서 실내가 마당치 않으시면 자동차 내부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고장은 컨트롤에서 일어나는데 저희가 수리할려고 열어보면 흙먼지, 벌레집, 벌레사체등이 너무 많이 들어 있더라구요.


2. 펌프

펌프를 사용하고 그냥 보관 하시는분들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펌프를 동작시켜도 꿀이 나오지 않는다고 해도 내부에는 소량의 꿀이 남아 있을수 있습니다. 그 꿀을 세척하지 않고 겨울/봄을 지나게 되면 꿀이 딱딱하게 굳어 임페라가 붙어서 과부하가 걸린다던지 펌프 내부에 있는 니데나/씰링 같은 부속들을 상하게 해서 꿀이 세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즌 종료후 펌프는 밀여기에 물을 채워 동작시켜 펌프내부에 있는 꿀을 제거 해주시면 됩니다. 따뜻한물로 하면 꿀이 더 잘 녹습니다.
그리고 호수내부도 세척해서 햇볕이 통하지 않는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3. 탈봉기

탈봉기는 제일 문제 되는 부분이 배터리 입니다. 시즌 종료후 배터리는 완충후 탈거해서 따뜻한 곳에 보관하시는게 좋으며 한달에 한번정도는 용량 확인 후 다시 충전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소모성이므로 점점 수명이 줄게 되는것은 어쩔수 없으니 교체도 생각을 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탈봉기 본체는 내부에 주요 부속(모터/센서등)이 있으니 물청소 보다는 걸레등을 이용해 닦는것이 좋으며 실내에 보관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양봉현장에서 사용중인 자동기계들은 동작하는 시간보다 동작하지 않는 시간에 고장이 날 확률이 높습니다. 중요한 시기에 문제가 생기면 제품을 판매하는 저희나 사용하시는 양봉농가분들 입장이 좋지 않으니 평소에 관리를 조금만 해주셔서 문제없이 오래 사용하실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051-971-6377~8로 전화 주시면 알려 드리겠습니다.
조회수 : 170
 
다음글이 없습니다 !!
자동밀도기에 관하여.....
   
   
  (주)현대에이엠 대표:김현대 사업자등록번호: 606-81-94440
주소 : 부산 강서구 금호순서길 221 (대저2동)
TEL : 051-971-6377~8/070-7123-7755~7 FAX: 051-941-6373
E-mail: hdam3766@naver.com
Copy right Hyundae A.M Co.,LTD. crop All right reserved.